-
누구에게나 '추억의 물건'이 있기 마련입니다
-
그 물건은 지난 삶의 뚜렷한 증거입니다
-
세월이 흐를수록 '보물'이 되는 물건은
-
시간이 지나도 버리지 못합니다
-
물건을 보면 추억이 되살아나고,
-
그 추억이 현재를 밝게 비춥니다
-
추억이 담긴 물건 하나쯤은 소중히 간직해보세요..
-
탄줘잉의 <살아 있는 동안 꼭 해야 할 마흔아홉가지> 중에서
┌▶ 추억의 물건.. 때론 지혜롭고 신중한 사람도 엄청난 두려움에 빠질 수 있다네.
엊그제 그 친구가 사는 단칸 방을 찾아가 친구와 작은 정을 나누고 있었습니다.
┌▶ 추억의 물건.. 날마다 규칙적인 운동을 하고 섭취하는 음식물에 대한 조절이 필요하다. 건강하면 모든 것이 기쁨의 원천이 된다.
특히 그는 애착 증후군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어려울때 찾아가 손잡아 주는 친구가 진정한 친구 입니다.
불행은 대개 어리석음의 대가이며, 그에 가담하는 사람에게 가장 거세게 전염되는 질병이다.
┌▶ 추억의 물건.. 남이 흉내낼 수 없는 독특한 비결만이 언제 어떠한 상황에서건 도움이 될 것이다.
┌▶ 추억의 물건.. 사람들은 시간이 사물을 변화시킨다고 하지만, 사실 당신 스스로 그것들을 변화시켜야 한다.
과학에는 확실성 없는 증거가 있다. 창조론자들에게는 증거로 뒷받침 되지 않는 확실성이 있다.
┌▶ 추억의 물건.. 성격이란 인간이 선택하거나 회피하는 모든 일을 드러냄으로서 도덕적 의도를 보여준다.
┌▶ 추억의 물건.. 그래서 산을 떠나면 산에서 있었던 좋은 추억을 떠올리고, 산을 떠나자마자 곧 다시 돌아가고 싶어지는 것이다.
고맙다는 인사를 몇번이나 하고 리어카를 끌고 어데론가 바쁘게 가시는 허리굽은 그 할머니의 뒷모습...
기업의 핵심은 돈도 기술도 아닌, 바로 사람이다.
그들은 변화는 피할 수 없는 것이며 자신들은 그 변화에 적응할 능력이 있다고 믿는다.
문제의 아이를 훌륭한 부모의 사랑이 영향을 끼친 것입니다.
┌▶ 추억의 물건.. 리더십은 마음만의 문제가 아니라 신체와도 관련이 있다. 리더십은 지속적으로 강력하고 생생한 인상을 창출하는 문제이기도 하다.
┌▶ 추억의 물건.. 부모로서 자녀에게 할 말은 "네가 아무리 잘못했어도 너는 여전히 나의 사랑하는 자녀다" 이 한 마디뿐이다.
┌▶ 추억의 물건.. 모든 큰 실수에는 이를 다시 불러와서 어쩌면 바로잡을 수 있는 찰나의 순간, 중간 지점이 존재한다.
┌▶ 추억의 물건.. 거슬러오른다는 건 또 뭐죠 거슬러오른다는 것은 지금 보이지 않는 것을 찾아간다는 뜻이지.
사람은 누구나 주어진 일과 원하는 것이 있다, 비록 보잘 것 없을 지라도.
하지만 아이는 한마디로 문제아 였고 심적으로 상처투성이 였습니다.
연애를 하느라 주위 사람들과 사이가 나빠지고 일도 손에 잡히지 않고 무책임한 자세로 되어버린다면 그 연애는 진짜가 아니다.
남들이 말하는 자신의 평가에 집착하면 자기 발에 피가 흘러도 모른다.
과거의 습관 대신에 새로운 습관을 익히는 것입니다.
걱정의 4%는 우리가 바꿔놓을 수 있는 일에 대한 것이다.
┌▶ 추억의 물건.. 화는 모든 불행의 근원이다. 화를 안고 사는 것은 독을 품고 사는 것과 마찬가지다.
┌▶ 추억의 물건.. 고맙다는 말대신 아무말없이 미소로 답할수있고, 둘보다는 하나라는 말이 더 잘 어울린다.
┌▶ 추억의 물건.. 그리고 그들은 과거의 영광스러운 날들에 대해 환상을 갖지 않는다. 그들은 현재에 살면서 미래를 계획한다.
배움에 대한 애정과 세상을 등진 외딴 곳. 책이 주는 그 모든 달콤한 평온. ┌▶ 추억의 물건.. 사람들은 생각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생각하면 결론을 내야 한다. 결론이 항상 유쾌하지는 않다.
한문화의 굴레에서 앓고 있던 이 땅의 씨알들을 사랑하여 ‘한글(훈민정음)’을 새로 지어 널리 폄으로써 겨레문화를 꽃피우게 하신 세종 임금과,
┌▶ 추억의 물건.. 조금은 부족한 듯한 그 모습이 상대에겐 함께하고픈 마음이 들게 하는구나.
리더는 '올바른 일'을 하는 사람이다.
인간사에는 안정된 것이 하나도 없음을 기억하라. 그러므로 성공에 들뜨거나 역경에 지나치게 의기소침하지 마라.
|